wp-setup
라이트세일 워드프레스 설치 시작! 이제부터 나름 무시무시해 보이지만 멋진 작업을 시작하겠다. 가끔 프로그래머들이 검정 화면에 흰 영어로 막 적어 내려가는 것을 보면 멋있어 보이기도 하고 대단해 보이기도 할 것이다. 그...
이제부터 나름 무시무시해 보이지만 멋진 작업을 시작하겠다.
가끔 프로그래머들이 검정 화면에 흰 영어로 막 적어 내려가는 것을 보면 멋있어 보이기도 하고 대단해 보이기도 할 것이다. 그 일을 지금부터 해보겠다.
우선 라이트세일 홈페이지로 이동한 후 로그인을 해준다.
<라이트세일이 뭐냐고? 설치까지 정말 쉽게 설명해 드림! – 2편 보러 가기>
ubuntu@고정 IP : ~ $ date
ubuntu@고정 IP : ~ $ sudo dpkg-reconfigure tzdata
ubuntu@고정 IP : ~ $ date
윈도우도 시작하면 시스템 종료가 있다. 맥도 마찬가지이다.
우분투는 내가 임대한 서버용 컴퓨터에 설치된 리눅스 계열의 운영체제이다.
그냥 창을 닫거나 끌 수도 있지만 안정적으로 종료해주도록 하자.
명령어는 exit이다. 매우 간단하다.
아까 ubuntu@고정 IP : ~$ 라고 적혀 있던 부분 뒤에 exit를 입력한 뒤 엔터치면 창이 닫힌다.
ubuntu@고정 IP : ~ $ exit
어째보면 시스템 종료보다 쉽다.
무언가 신기하기도 하고 얼떨떨할 수도 있다.
윈도우나 맥으로 따지자면 컴퓨터를 켜고 미국 시간으로 되어있던 것을 한국시간으로 바꾸고 시스템 종료까지 해본 셈이다.
리눅스(Linux)라는 운영체제 자체가 잘 써보지 않고 요즘은 명령어가 아니라 사용하기 쉽도록 소프트웨어가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적응이 될 수는 없지만 꾸준히 하다 보면 우리가 하는 작업까지는 명령어 외워서 치는 게 다고 그 이상까지는 깊게 파고 들어갈 이유는 없다.
프로그램 키고 종료하고 설치하고 이럴 정도까지만 사용할 예정이니 겁먹지 말고 오늘 한 일에 대해 뿌듯하게 생각한다면 앞으로 설치에서도 자신감이 붙을 거라 생각한다.
다음 편에서는 내 블로그에 도메인을 생성해서 연결시켜주는 작업을 해 볼 예정이다.
도메인을 발급받아 연결하는 것은 웹호스팅에서도 다 하는 일이기에 더 간단하고 쉽다.